본문 바로가기
  • INFO X META
우리나라 우리여행

관악산 등산코스 총 정리(서울대 입구~연주대)

by infoxmeta 2023. 3. 27.
반응형

우리나라는 총 4내산 동서남북으로 구분지을 수 있습니다. 동(낙산), 남(남산), 서(인왕산), 북(북악산)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4외산으로는 동(용마산), 남(관악산), 서(덕양산), 북(북한산)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4외산으로 이루어진 관악산 등산코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관악산 등산코스 총 정리(서울대 입구~연주대)

지금 바로 아래에서 관악산 등산코스에 관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목차

관악산 등산코스 총 정리(서울대 입구~연주대)

관악산은 서울특별시 관악구, 금천구, 경기도 안양시, 과천시에 위치한 대한민국 4외산입니다. 산의 높이는 632m로 정상에는 연주대 불꽃바위가 있습니다. 면적은 총 19.22km제곱임 광주 산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악산 서울시 등산코스 (+서울대 입구)

서울대 입구에서 출발하는 등산코스는 관악산을 입문하는 초보자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서울대 입구역에서 도착하시면 관악산 공원 입구로 가는 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관악산 입구 버스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림선 관악산역에서 출발하는 코스는 관악산 등산코스 중 가장 대표적인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악산 서울시 등산코스 (+서울대 입구)

관악산 입구 버스 정류장

• 간선 501번, 506번
    • 지선 5515번, 5517번, 5516번, 6513번, 6514번, 6515번, 8541번, 5528번
    • 직행 3500번

서울대학교 버스 정류장

• 간선 506번
    • 5511번, 5513, 5516번, 5517번, 6513번, 6514번

만남의 광장 주차장

만남의 광장 주차장은 관악산(서울대역)역 옆에 있는 인근 주차장입니다. 주차 요금은 1시간에 1,800원이니 자차를 이용하실 때에 주차 요금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 주차장은 서울대학교 주차장이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주차장 주차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본 30분 1,500원
    • 추가 10분당 500원
    • 1시간 3,000원

관악산역에서 출발할 경우 : 관악산역 - 삼성산 및 연주대 갈림길 - 관악산 호수공원 - 연주대

편도로 약 4.2km이며, 등산 소요시간은 편도 2시간 왕복으로 4시간이 소요됩니다.

그 외 관악산 등산 코스 총 정리

서울대학교 건설환경종합연구소 코스는 관악산 등산 코스 중에 가장 짧은 코스입니다.

건설환경종합연구소에서 출발할 경우 : 건설환경종합연구소 - 관악산역 - 연주대

편도로 약 2.5km이며, 등산 소요시간은 편도 1시간 30분 왕복으로 3시간이 소요됩니다.

사당역 코스는 중간 단계이며 가는 길에 보이는 풍경이 정말 아름답고 사진 찍기 좋습니다.

사당역 6번 출구에서 출발할 경우 : 예촌마을 둘레길 - 하마바위 - 국기봉 - 연주대

편도로 약 5.5km이며, 등산 소요시간은 편도 2시간 왕복으로 3시간 30분이 소여됩니다.

그 외 관악산 등산 코스 총 정리

팔봉능선 & 육봉능선은 초보자분들에게는 비추천드리는 등산코스입니다. 길이 굉장히 위험하고 고수자분들만 다니는 아주 위험한 등산 코스입니다.

이상으로 관악산 등산 코스 정보에 대한 포스팅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