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FO X META
우리에게 필요한 지식/게임 & 취미

롤 시즌 12 정글 바이 룬 템트리 공략 정리

by infoxmeta 2022. 1. 7.
반응형

정글 바이 룬 템트리 공략 정리
정글 바이 룬 템트리 공략 정리

2022년 1월 8일 드디어 롤 시즌이 변경되었습니다. 아케인 바이 스킨이 출시되면서, 바이 챔피언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정글 바이 원 챔프로써 바이 룬 및 템트리 공략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바이 챔피언 분석

현재 바이는 4티어를 유지하고 있고, 라인은 100% 정글입니다. 바이의 Q스킬은 금고 부수기로 강력한 한방을 충전해서 적을 향해 돌진해 적을 뒤로 물러나게 합니다. 바이의 W스킬은 찌그러뜨리기입니다. 기본 공격 3회 시 강력한 한방을 적에게 피해량을 주게 됩니다. E스킬은 끈질긴 힘으로 2회 충전되며, 바이가 공격한 쪽이 전부 피해량을 입게 됩니다. 바이의 궁 스킬은 한 명을 추적해 끝까지 따라잡아서 내려찍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바이가 스킬을 사용할 시 폭발 보호막이 생깁니다. 폭발 보호막은 스킬을 적중시키면 효과를 볼 수 있고, 시간마다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이 챔피언 분석
바이 챔피언 분석

 

정글 바이 공략

정글 바이는 강한 체력과 공격량을 가지고 있어, 팀 협동에 가장 큰 책임을 지니고 있습니다. 바이의 궁은 추적을 할시에 주변에 있는 적들까지 밀려나는 피해량을 주기때문에, 궁을 사용할 때 끝에 있는 적을 추적해 사용하면 가장 높은 피해량을 볼 수 있습니다. 정글 바이의 장점은 빠르게 정글을 돌며, 미드나 탑, 바텀에 갱을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용을 처치할 때에 폭발 보호막이 있어 혼자서 가뿐하게 처치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바이 스킬
바이 스킬

 

정글 바이 룬

지배 + 정밀 (칼날비)

칼날 비는 바이 공격 3회 속도를 높여줍니다.

지배 + 정밀 (칼날비)
지배 + 정밀 (칼날비)

지배 + 정밀 (감전)

감전은 바이 공격 3회 시 추가 피해를 줍니다.

지배 + 정밀 (감전)
지배 + 정밀 (감전)

 

정글 바이 템트리

시작 아이템 

빛발칼날과 충전형 물약입니다.

핵심 아이템

월식과 스테락의 도전입니다. 다음 가시갑옷과 판금 장화입니다. 적팀이 AP가 상당한 피해량을 준다면, 수호천사를 가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바이는 돌진형 챔피언이기 때문에 한 타를 한다면 초시계를 이용하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월식과 스테락의 도전은 바이의 피해량을 상당히 높여주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체력이 약한 미드나 원딜을 먼저 제거하고, 나머지 적들을 제거하기 가장 좋은 아이템입니다.

핵심 아이템
핵심 아이템

정글 바이 카운터 챔피언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카운터 챔피언

카운터 챔피언
카운터 챔피언

에코는 시간을 돌리는 스킬을 소지하고 있어, 바이가 공격하기에 매우 까다롭습니다. 그리고 에코의 스킬을 맞으면, 바이가 공격을 할 수 없어 매우 불리하게 됩니다. 에코를 상대하기 위해서는 부쉬와 와드를 잘 사용해야 합니다.

 

자크는 엄청난 체력과 재생능력을 가지고 있어, 바이가 주변 적들과 상대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정글 자크가 나오게 된다면, 주위를 살피고 초반 싸움은 걸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팀들과 함께 전략적인 싸움이 필요합니다.

 

위윅은 상대방을 제압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바이 공격을 멈추게 하기 때문에, 공격 횟수가 줄어들어 바이가 죽을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1대 1 싸움을 하기보다는 팀들과 함께 무찌르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탈론은 벽을 넘는 스킬이 있지만, 바이의 큐도 벽을 넘을 수 있기 때문에 탈론이 아무리 도망을 쳐도 바이의 큐 스킬과 궁을 맞으면 절대 도망갈 수 없는 구조입니다. 

 

뽀삐는 체력이 많아 제거하기는 상당히 어렵지만, 포지션 역할에서는 상당히 유리하고 뽀삐가 스킬을 모두 사용하면 바이한테 주먹을 계속 맞을 수밖에 없습니다. 

 

제드는 궁과 그림자를 사용해 상대방을 헷갈리게 할 수 있는 구조이지만, 바이의 궁으로는 절대 도망갈 수 없습니다. 구을 사용하는 틈을 타 큐를 이용해 제드의 공격을 막고, 도망가지 못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2022년 기대작 PC 게임 순위 TOP 8

최근 코로나19 영향이 심각해지면서, 영화나 게임 각 제작사들은 출시 예정일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 미리 공개한 다양한 기대되는 게임들을 각각 정리해보았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

rhksgus2109.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