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FO X META
우리에게 필요한 지식

제20대 대통령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 (확진자, 격리자 혼란상태)

by infoxmeta 2022. 3. 6.
반응형

제20대 대통령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 (확진자, 격리자 혼란상태)
제20대 대통령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 (확진자, 격리자 혼란상태)

2022년 3월 4일부터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되었습니다. 사전투표는 선거인이 별도로 신고를 하지 않고, 사전투표 기간 동안에 읍, 면, 동마다 사전투표소를 설치해 투표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사전투표 시행 목적은 투표 참여율을 높이고, 국민의 관심을 이끌기 위한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사전투표가 며칠이 지나고 부산, 서울 등 각각 지역에서 사전투표 부정선거가 되고 있어,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과연 부정선거에 대한 진실과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자세한 정보들은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20대 대통령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 (확진자, 격리자 혼란상태)

 

사전투표 부정선거 논란

 

코로나19 증가함에 따라 확진자와 격리자는 사전투표로 시행되고 있어, 지역 곳곳에서 주차장이나 임시기표소를 따로 만들어 확진자, 격리자를 위한 투표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점이 있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부실 운영으로 인한 투표 대기시간과 적절치 않은 장소, 미흡된 관리로 부정 선거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의 어느 지역에서는 유권자들의 투표용지를 한 번에 비닐봉지에 넣겠다고 하여, 유권자들의 인권을 침해하는 등 부실 환 행정 관리 상태가 보였으며, 이런 부정선거로 인해 사람들은 '사전투표=부정선거'라는 말까지 나오게 되며, 본 투표까지 기다리겠다는 사람들까지 생겨났습니다. 

 

또 다른 지역에서는 확진자, 격리자의 투표지를 자신이 넣지 못하게 하고, 기표소에서 1번이 찍힌 용지를 발견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코로나로 인한 사태로 확진자 및 격리자는 더욱 더 투명하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장소와 행정 구조에서 투표가 진행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안철수 '사퇴'표기 확인?

 

부정선거 논란에 속에서 안철수 후보의 사퇴로 인해 부정선거가 어느정도 차단되었다고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투표용지에는 안철수 후보의 투표 옆에 '사퇴'기 써져있지 않기 때문에 부정선거를 어느 정도 막았다고 합니다. 또 한 안철수의 단일화로 인해 부정선거의 영향도 확연히 줄어들 수 있다고 제기되었습니다.

 

또한 이런 논란에 있어서 이준석 대표는 확대선거대책본부 회의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전체적인 큰 책임과 즉각적으로 거취를 표명함에 있어야 한다고 의견을 밝혔습니다. '비밀투표 원칙'을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며, 유권자의 인권을 바로 잡고, 당연히 지켜야 할 사항임을 밝혔습니다. 


이번 20대 대선 사전투표가 역대 최고치를 달성하였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높은 사전 투표율을 예상치 못하고, 행정 관리를 진행하였던 것 같습니다. 미흡한 부분들은 개선하고, 본 투표가 되기 전까지 이런 사태를 중점적으로 밝혀내고, 부정선거 의혹을 모두 투명하게 처리하는 깨끗한 대통령 선거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